상단여백
HOME 문화
제 22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제22회 농업인의날 기념식과 농촌지도사업 평가회 개최, 180여 명 참석
   
▲ 남양주시청
[한국분양정보]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농업인 및 내빈 하객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22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농촌지도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개회식과 시상식, 농촌지도사업 종합 평가회, 오후에는 분야별 평가회를 실시했다.

올 한 해 동안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으로 농업인 대상에는 일반경종부문 원형식씨(수동면,61세), 과수부문 이윤훈씨(별내면,63세), 채소부문 이황우씨(양정동,62세), 도시농업부문 김재석씨(지금동,57세), 축산부문 조성준씨(화도읍,50세)가 수상했으며, 각종 학습단체 및 농업인모임의 유공자를 격려 했다.

일반경종부문 원형식씨는 지역의 친환경농업 기반조성에 기여했고, 과수 부문 이윤훈씨는 포도 비가림 재배시설로 친환경 포도생산을 하고 소비자 기호에 맞는 품종갱신과 포도 식초개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켰으며, 채소부문 이황우씨는 리콜제 실시 등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농산물생산이력제 실시로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했다. 도시농업 부문 김재석씨는 체험농장 교육프로그램 자체개발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했고, 축산부문 조성준씨는 젖소발정탐지기사업 등을 통한 체계적 번식관리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노벨상을 수상한 경제학자의 말을 인용해 “경제학의 기초는 농업이며, 농업·농촌·농민의 발전이 없이는 국민경제의 발전이 없다. 앞으로의 영농기술의 발전과 4차산업혁명기술이 접목돼 한층 과학화된 남양주시의 농업으로 지속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추진위원회는 지난 9월에 있었던 농업기술대전에서 판매한 농산물 수익금의 일부인 100여 만원을 농업인들의 마음을 모아 서부 희망케어에 전달했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