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해남군의회, 제1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 제1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한국분양정보]해남군의회는 15일 상황실에서 제1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해남군의회 11명의 모든 의원이 참석해 새로 위촉된 의정자문위원들을 격려하고 활발하고 왕성한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동안 의정활동에 관한 자문 및 조사연구· 자료수집과 의회에서 각종 의안 심사 시 심의내용에 대한 해당분야와 의회에서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의정자문위원회 구성은 이론보다는 현장중심, 군민과의 접점에서 활동하며 군민들의 목소리를 대표할 수 있는 각계각층의 지역인사들로 구성돼 있어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 청취와 군민들과 충분히 공감하는 의정자문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향후 의정자문의 활성화를 위해 자문위원회 활동방향에 대한 토의와 함께 의정에 대한 정책대안 제시 및 의정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자문위원과 군의회 의원들간 진지한 소통을 통해 상호 협력의 장을 마련했다.

김주환 의장은 “의회에 바라는 군민들의 욕구는 복잡다양하게 분출되고 있어 의정활동의 전문성 확보와 폭넓은 의견수렴이 절실한 실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게시는 의정자문위원님들의 지식과 고견이 의정활동에 충분히 접목되고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특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