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제5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오는 18, 19일 개최18일 영화상영, 영화음악회 등 영화제 진행
   
▲ 제5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한국분양정보]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제5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영화제 및 시상식이 오는 18, 19일 2일간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영화제가 열리는 첫날인 18일에는 조촐한 추모, 아프리칸 닥터, 페인트통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모아나 등이 상영되며, 오후 5시부터는 유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영화음악회가 진행된다. 또 영화등급 분류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19일 12시부터는 미디어 체험마당이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뉴스제작체험 ▲아이패드로 영화예고편 만들기 ▲스톱모션영화제작 ▲할리우드 특수 분장체험 ▲VR 가상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 미디어페스티벌 본선 수상작 상영회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지난 9월29일부터 10월27일까지 진행된 미디어페스티벌 공모전에는 ‘친구’를 주제로 전국 중고교 청소년들의 다양한 관점과 생각이 담긴 UCC 및 애니메이션 작품이 총 270편 접수돼 역대 최고라는 기록을 남겼다.

이 작품들을 대상으로 1차 청소년 프로그래머 심사, 2차 실무위원회, 3차 전문가 심사, 마지막으로 청소년 청중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20편의 본선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 페이스북과 광명시청소년종합정보시스템(www.gmyouth.org)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광명시 전국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청소년 인권, 학교폭력, 생명존중 등 다양한 사회 전반의 주제들을 영상으로 다루고 함께 논의하며 나누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