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파주 운정보건지소 ‘금연 운정, 건강 운정 만들기’금연클리닉 운영으로 개별맞춤형 금연상담 실시
   
▲ 금연클리닉
[한국분양정보] 파주 운정보건지소는 금연클리닉에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1대1 직접대면과 전화를 통한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파주시는 지역주민의 금연성공율을 높여 건강도시를 형성하기 위해 금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금연아파트를 지정하고 있다. 운정 신도시도 지난 10월 가람마을 7단지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신도시 특성상 20∼40대 젊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고 가족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금연 아파트 지정은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이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과 질병 등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흡연의 원인을 찾고 스스로 목표를 세워 도전할 수 있게 하는 감성적 상담을 하고 있다. 금연껌, 금연패치 등 금연보조제를 지급하고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기념품도 지급한다.

파주 운정보건지소 관계자는 “매년 새해 금연을 다짐해 시도해보지만 실패하거나 아직 시도조차 해보지 못한 주민이 있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개인의 건강도 지키고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에도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운정보건지소에는 가족 같은 마음으로 금연을 도와주는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