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문산보건지소, 예방접종으로 건강을 챙기세요
   
▲ 파주시청
[한국분양정보]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영유아 및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영유아의 국가필수예방접종으로는 결핵(피내용), B형간염, DTP, 폴리오(IPV), 폐렴구균, 뇌수막염, 수두, MMR, A형간염, 일본뇌염(생백신/사백신), Tdap(만11-12세)무료접종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일부 의료기관(9곳)에 위탁해 결핵(피내용)을 제외한 접종이 가능하다. 만 12∼13세 여자를 대상으로 자궁경부암(인유두종 바이러스)예방접종을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할 수 있다.

성인 예방접종으로는 장티푸스, 신증후군출혈열, 폐렴구균(만65세이상), 독감 등을 무료접종하고 있으며 독감은 만 65세이상 어르신들의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에 예방접종 위탁 체결해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건지소에서 B형간염도 저렴하게 유료접종 받을 수 있다.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관계자는 “영유아 및 성인들의 예방접종을 관리해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방접종도우미(www.nip.cdc.go.kr) 또는 어플로도 다운을 받아 접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시적으로 백신이 부족해 불가한 접종이 있으므로 내소전 문산보건지소 예방접종실(031-940-5216)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