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기부-금감원, 중소기업 재기지원 협약경영위기 중소기업의 재기 및 구조조정 지원을 위해 손잡는다!
   
▲ 재기지원사업별 협업 프로세스
[한국분양정보]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감독원은 경영위기 중소기업의 재기와 구조조정 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경영위기 중소기업의 재기 및 구조조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금감원은 채권은행 중심의 상시구조조정을, 중기부는 경영위기 중소기업에 대해 재기지원 사업을 각각 독자적으로 수행하고 있어 상호간 정책연계 및 협업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양 기관은 은행권(은행연합회), 중진공 등 관계기관과 함께 TF를 구성해 각 제도의 유기적 연계 및 실효성 제고를 위한 세부 추진방안을 마련했으며, 동 방안의 원활한 이행 및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금년 중소기업 신용위험평가(11월말 완료 예정)부터 연계·시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감원과 은행권이 중기부의 재기지원 사업을 기업에 홍보·안내하고, 지원에 적합한 기업을 중기부에 선별·추천하게 되며, 중기부와 중진공은 추천된 기업에 대해 선정절차를 간소화 하는 등 우대지원하고, 향후 4개 기관 간 ‘상호협의체’ 세부 운영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는 등 위기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차관은 “한계 중소기업 등 경영위기기업을 선별해, 경쟁력 있는 기업이 정상화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