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국내 최초 책영화제, 고창 책마을해리에서 개막오는 3일 오후 5시 개막 … ‘책과 영화, 모험을 떠나다’
   
▲ 책영화제 표지
[한국분양정보]국내 최초 ‘책영화제’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고창군 해리면 책마을해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책영화제’는 ‘책과 영화, 모험을 떠나다’를 테마로 전 세계 여덟 나라의 책과 영화 스물여섯 편을 만날 수 있다.

영화제에서는 모험, 혹은 여행을 테마로 한 책과 영화를 모아 상영하고, 책과 영화 이야기를 참여자와 감독, 영화매체 편집장, 책평론가, 영화전문가, 저자 등과 함께하는 북씨네토크로 진행된다.

아울러 올 여름부터 ‘함께 읽기와 함께 쓰기’에 매진해온 지역 어르신들과 책이 주인공이 되는 자서전 ‘이토록 그립고 아름다운’과 ‘여든, 꽃’, ‘마을, 숨은그림찾기’ 마을그림책 출판기념회, 청소년인문독서예술캠프에 참여한 어린 작가 친구들의 출판 기념회도 진행된다.

책을 주제로 한 책 영상 공모전도 진행돼 북트레일러를 포함한 책 내용을 담은 영상을 공모하고 상영,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상작에는 대하소설 전집, 나무북스텐드, 책마을해리 가족 숙박권 등 다양한 부상이 준비돼있다.

‘책영화제’의 첫날인 오는 3일에는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한마당이 열리며, 오는 4일 둘째 날은 마을학교,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만나는 자리, 오는 5일 마지막 날은 책영화제를 후원하고 지원봉사로 활동한 해리포터즈(책마을해리의 ‘해리’와 서포터즈의 ‘포터즈’)의 날로 진행된다.

영화제 후에는 3일간의 축제 진행과정을 포함해 한권의 책 ‘책의 미래, 책영화제(가제)’로 엮어 출판도 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 전문채널 알씨네(씨알미디어)에서는 ‘책영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페이스북라이브와 유튜브라이브로 방송한다.

특히 알씨네 라이브는 영화저널리스트 김현민과 영화평론가 허남웅이 출연해 진행한다.

책영화제 참가는 무료이고, 숙박 등 자세한 사항은 책마을해리 블로그(http://blog.naver.com/pbvillage)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