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과학/기타
31일 ‘2018 스마트센서/부품 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 개최

(서울=한국분양정보)
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이 31일(화)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2018 스마트센서/부품 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센서산업 △차세대 로봇용 센서 부품 및 융합 적용기술 △영상보안을 위한 지능형 객체 추적 기술 △스마트카 협력주행을 위한 V2X통신 센서 기술 동향 △의료영상용 초소형 카메라 및 조명기술 : 생체모방기술 △IT융합 서비스 및 센서 퓨전 사업화 동향의 발표가 이어진다.

스마트센서 기술은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카, 스마트홈, 스마트공장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곳에 장착되어 중요한 핵심 기능을 하고 있고 글로벌 센서 시장 규모도 매년 9% 이상 고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2010년대 들어 급성장하기 시작한 스마트홈 시장은 올해 147억달러(16조8000억여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주요 가전제품을 제외하면 스마트홈 기기 관련 시장 규모는 올해 말 33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현재 국가별 센서 시장 규모는 미국, 일본, 독일이 70% 이상을 점유하며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 7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2025년까지 세계 4위 진입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서산업의 최신 기술 정보와 사업전략을 전달하여 국내 센서 관련 업계 관계자들이 2018년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순커뮤니케이션
언론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한국분양정보  webmaster@idreambank.com

<저작권자 © 한국분양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분양정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