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부동산
남원시, 오는 2018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공모사업 선정체재형 가족 실습농장과 연계한 귀농귀촌 임시거주시설 조성
   
▲ 남원시, 오는 2018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공모사업 선정
[피디언]남원시가 전라북도에서 주관한 오는 2018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조성 공모사업에 지난 9월 27일 최종선정 돼 사업비 550백만원을 확보했다.

남원시는 현장 심사 시 체재형 가족 실습농장과 연계한 게스트하우스 운영 방안을 제시해 경쟁 시군과 큰 점수 차이로 이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됐다.

또한 앞서 전라북도 공모사업인 2017년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조성사업에도 선정돼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며, 이번 게스트하우스는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조성사업 대상지와 같은 부지에 조성 될 예정이다.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은 예비 귀농인이 6개월에서 1년 정도 단기간 머무르며 정착에 필요한 농지나 주택 등을 탐색하고 직접 영농체험까지 겸할 수 있는 임시거주시설이며, 게스트 하우스는 이보다 짧은 기간 동안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가 머무를 수 있는 시설이다.

특히 두 사업 대상지인 주생면 상동리는 시내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데 유리한 최적의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도시민을 상대로 귀농귀촌 홍보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원시는 "이번 게스트 하우스 조성 공모사업 선정으로 귀농귀촌인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주택 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시거주시설을 확충해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남원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