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
2017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를 만난다!거창에서 거창하게 힐링하는 방법
   
▲ 거창군
[피디언]거창군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거창한마당대축제의 주 행사인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녹색곳간 농산물축제는 항노화힐링을 테마로 거창군실내체육관에서 전시관을 운영하고 '그림작가 이유 선생님과 함께하는 녹색곳간 큰그림그리기 체험, 물고기 전시 체험, 떡메치기 체험, 백도라지 분양 부스 운영, 애플찰플·애닭이 훈제달걀 시식 코너, 곤충 체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산물 비교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군 농축산업과 항노화산업 전반을 엿볼 수 있는 항노화힐링관(전시관 명칭)에서는 약초, 산양삼, 항노화 제품 전시, 기후변화 대체작물 등 항노화 식물 전시와 향기 체험, 명상 체험, 요가 체험, 손맛사지, 네일아트, 헤어스타일링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급식, 마을만들기, 귀농, 6차 산업, 첨단농기계, 생활개선회 전시, 사과품평회 수상작, 향토음식경연대회 출품작 등을 전시해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전시관 내부에 위치한 농산물과 화훼를 활용한 토피어리 캐릭터 포토존은 어린이들에게 큰 호기심과 관심을 줄 것으로 보인다.

32개 단체와 업체가 참여하는 농·특산물판매관은 전년도 문제점 개선 의견을 반영해 스포츠파크 전면 주차장에 배치했고, 판매관에서 전시관으로 이동 동선을 고려해 체험부스를 배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시끌벅적한 축제 한마당이 기대된다.

또한 읍면 향토음식점과 애우셀프음식점, 다문화음식점 등에서는 특색있는 다양한 먹거리로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유영학 거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녹색곳간 농산물축제는 거창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하고,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이 보고 즐기는 신명나는 축제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노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